[THE APEX GLOBAL] #3. 인도네시아 방문
- theapexglobalkorea
- Apr 18
- 2 min read
이번 출장의 마지막 행선지인 인도네시아를 방문하였습니다.
특히 허니문의 대명사인 발리에 위치해 있어 THE APEX GLOBAL에서 최근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발리에 사무실을 둔 이유는 인도네시아에서도 발리는 비자가 가장 활발하고 쉽게 발급이 가능하며
또한 다양한 국가 출신의 직원이 있기 때문에 휴일에 서핑, 트레킹 등 여가를 즐기기도 하며
특히 전 직원들에게 Office 건물에 호스텔 형식으로 숙소를 제공하고 있어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발리에 총 두세군데의 Office가 있으며 먼저 이곳은 발리의 꾸따해변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 업무는 광고 및 영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IT분야와 Hopitality분야 교육이 이루어 집니다.
IT교육은 오전/오후반으로 하루 약 3시간씩 교육이 진행됩니다.
또한 아래 이미지는 IT교육자들의 숙소인데 현재 여성 교육자분들이 생활하고 있어 내부 방문은 불가능했습니다.
2층, 3층 건물의 독채빌라를 사용하며 방 크기에 따라 1인 혹은 2인 1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 Office에서는 Hopitality 교육은 현지 호텔리어 출신 강사를 통해 F/B, Room Care, Reception 등 전 분야 학습이 이루어 진 후
연계된 발리 지역의 호텔에 인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일정 기간 인턴 기간을 거친 후 두바이, 싱가폴의 메이져 호텔로 취업이 이루어집니다.
아래 사진은 THE APEX GLOBAL과 연계된 발리 4성 호텔인 THE 101 Bali Fontana 총괄 매니져와의 미팅 장면입니다.
이 호텔은 발리내에서 한국인 방문 Top 7에 들 정도로 많은 한국 관광객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곳에 한국 청년이 있을 모습을 상상하니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그리고 이곳은 공유오피스 형태의 사무실입니다.
내부 인테리어 작업 중이라 직원 분들은 다른 사무실로 출근중입니다.






이로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의 THE APEX GLOBAL 가족을 만나며 지역에 운영되는 College와 유관기관 방문을 통해 향후 이뤄질 사업에 굳건함을 다지게 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전세계가 통합이 되어가는 글로벌 시대에 맞춰 우리가 발전할 수 있다면 그 무엇이든 도전하고 헤쳐 나가는 것이 옳은 걸음걸이가 되지 않을까요
하루가 멀다하고 아래와 같은 기사들이 넘쳐흐르고 있습니다.
여러분만의 잘못이 아닙니다.
구조적으로 이런 문제가 발생하도록 방치해둔 우리 모두의 책임입니다.
해외로 눈길을 돌리는 것을 탈출구가 아닌 새로운 삶의 방식이며 이는 세계의 흐름이라는 시선을 꼭 가졌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행복과 성공의 밑거름은 저희 THE APEX GLOBAL 이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